본문 바로가기
Easy Mac

에버노트(Evernote)를 소개합니다.

by D.Flicker 2012. 12. 31.

  쉽고 간단하고 편리한 노트 기능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에버노트(Evernote)를 소개해 드립니다. Evernote는 기록, 저장, 검색, 관리가 정말 편리한 노트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거의 모든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를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아이콘을 보시면 녹색 배경에 코끼리가 그려져 있는데요(저는 개인적으로 코끼리 노트라고 부릅니다). '코끼리는 절대 잊지 않는다'는 영국 속담을 담고 있다고 하네요.

  에버노트에서 기록가능한 정보는 텍스트, 녹음, 사진, 동영상, 각종 문서 파일(워드, 한글, 엑셀 등등) 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기화된 노트북, 로컬 노트북을 원하는 대로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노트북을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하여 공동 작업을 하는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유된 노트에 모든 사용자가 노트를 쓰고 변경하고 지우는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공유를 초대하는 사용자가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프리미엄 권한을 가지고 읽기/쓰기/변경이 가능한 노트를 공유한 후에는 프리미엄 서비스가 종료되더라도 그 기능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에버노트에서 가장 강력한 기능은 바로 검색입니다. 노트 내용이 방대해 지면 그것을 찾아내는 것 또한 어려운 일일 텐데요. 에버노트에서는 키워드 및 태그 기능이 있어서 노트마다 태그를 지정해 두면 나중에 검색할 때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매력적인 것은 손글씨를 스캔하거나 사진을 찍어 놓은 경우나 인쇄물에 있는 내용에 대해서도 검색을 해주는 것인데요. 이런 훌륭한 검색 기능 덕분에 저장된 정보를 손쉽게 찾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최근 Mac 및 iOS용 Evernote 5.0(세부 버전 5.0.4)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새로운 인터페이스 및 50가지 이상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공식 홈페이지
에버노트 소개 동영상



See also.